2대 진환 대종회장 이임사

이길현
2025-01-12
조회수 207

명예회장 이임사

 

f0e5295ca5970.png

 

전국 咸豊李氏 宗親 어르신들과 대종회 임원분들 모든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. 그동안 대종회 발전에 많은 협조와 관심, 그리고 지도편달 해주신 덕분에 제2대 대종회장으로서 종사(宗事)를 원활하게 잘 마치고 퇴임 인사를 올리게 되었습니다.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에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.

 

그동안 우리 함풍이씨 대종회는 대전뿌리공원 조형물을 세우고, 시조산을 정비하고 대동보를 발간하고 카페와 인터넷 족보를 구축하는 등 짧은 기간에 많은 사업을 완수하게 되었습니다. 특히 함풍이씨 대종회의 숙원이었던 함풍이씨 대동보가 드디어 발간되었습니다. 참으로 감격스럽고 기쁘기 그지없습니다. 이 모든 것은 제 종친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휘 광(光)자 봉(逢)자 시조님을 올바로 모셔야 한다는 일념으로 단합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. 깊이 감사드립니다.

 

또한 부족한 저에게 많은 성원과 사랑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희생하며 봉사해주신 사무총장 두백님, 총무 옥임님 등 여러 임원들과 종친님을 영원히 잊히지 않는 감사함과 추억으로 간직하겠습니다. 또한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황무지 같은 상황에서 휘 광(光)자 봉(逢)자 시조님을 찾아내고 위상을 정립해서 기초를 닦은 전임 임원진과 宗親 어르신께도 깊이 경의를 표하며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.

 

한 가지 아쉬움은 전 종친이 아직 통합되지 못한 부분입니다. 앞으로 더 많은 젊은 종친이 참여하셔서 통합을 이루어내 주시길 소망해 봅니다.

 

이제 제3대 함풍이씨 대종회장으로 창범(昌範) 종친께서 취임하셨습니다. 새 회장님을 중심으로 굳게 단합하고 화합하여 함풍이씨 대종회를 더욱 발전시켜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여러 宗親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.

 

 

2019년 3월 일

 

명예회장 震煥(진환) 拜

0 0